영화 '인턴'은 2015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로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드니로가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이영화는 어린 나이에 창업한 성공한 여성 CEO와 그녀의 회사에 들어오게 된 경력과 경험이 많은 노인 인턴과의 소통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럼 들어가 볼까요?
간단 줄거리
회사를 은퇴 한 후에 3년전 아내마저 하늘나라로 보낸 70대 노인인 벤이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면서 은퇴 후의 삶을 보냅니다. 그러다 우연히 의류 판매 회사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전단지를 보게 되었고 인턴십에 참가 하고자 마음 먹게 됩니다. 회사를 창업 한지 2년도 안되어서 성공하게 된 줄스는 직원 216명인 회사를 운영하는 워커홀릭 CEO 입니다. 하지만 급 성장 회사의 모습은 뭔가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보였었죠. 노인 인턴 채용에 대한 제이슨의 제안을 수락한 줄스는 그것도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인턴에 합격한 벤은 줄스의 비서로 일하게 되었고 탐탁지 않았던 줄스는 그에게 일을 주지 않죠. 벤은 그녀가 일을 주지 않아도 능동적으로 회사에 녹아드는데요. 줄스는 투자자들에게 경험 많은 CEO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전달 받게 됩니다. 벤은 그녀에게 마음을 쓰기 시작하고 줄스를 위해 상자를 치운다든지 줄스를 위한 일을 하게 되고 뭔가 가까워 진다고 생각했지만 쉽진 않았죠. 하지만 거리는 좀처럼 가까워 지지 않고 하지만 야근시 서로의 이야기를 하면서 친해집니다. 그렇게 줄스의 신뢰를 얻게 된 벤 그리고 벌어지는 이야기 사건들을 그렸습니다.
주요장면 및 생각
벤이 출근하는 모습 그리고 자리를 배정 받고 그 자리들을 세팅하는 모습들이 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새로운 에너지가 느껴지는 장면
줄스와 야근시에 저녁을 함께 하면서 지난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장면
여러 직원들에게 문제 해결사로의 역할을 수행하는 벤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은 어떤가요?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 드니로는 각각 줄스와 벤 역할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앤 해서웨이는 줄스의 강한 리더십과 성공적인 사업가로서의 모습을 표현하면서도 내면의 취약한 면을 섬세하게 연기하였습니다. 로버트 드니로는 베닛의 위트있는 매력과 청년들에게 전하는 조언들을 매력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두 배우의 호흡은 영화 전체 분위기를 더욱 풍부하고 흥미롭게 만들어냈습니다.
'인턴'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나요?
'인턴'은 나이와 경력에 상관없이 사람들이 서로 배울 수 있는 가치가 있다는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조이와 베닛은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면서 성장하고 서로에게 영감을 주며 회사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이 영화는 세대 간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나이와 경력에 따른 차별을 극복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인턴' 영화의 평점은 어떻게 되나요?
'인턴'은 많은 이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IMDB에서는 7.1점 로튼 토마토에서는 60%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 드니로에 대한 연기력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무리 하며
영화 인턴을 보면서 소통의 중요성 경험과 인격자에 대한 생각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벤의 모습을 보면 우리가 상상할수 있는 최상의 어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이만 먹고 경험이 많다고 전부가 아니라는 것이지요. 자신의 딸 뻘인 CEO에 대해 항상 예의 바르게 행동하고 지난 경력과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들 행동을 보이는 모습이 얼마나 멋있던지요. 70대는 벤과 같은 멋진 어른으로 살아가고픈 마음이 저절로 영화를 보면 우러나옵니다. 은퇴 후 허탈함 쓸모에 대한 생각들에 대한 고뇌 다시 일을 하는 그의 모습 회사에서 일하는 것을 사랑하는 그 내가 옳은 것이라는 내 경험이 옳다고 꼰대같은 모습을 보이는 건 전혀 없지요. 현실에서의 어른들을 잘 살펴 보세요 얼마나 어리석은 모습들이 많은지 이상적이고 너무 멋진 모습을 보여준 벤 결말을 따로 이야기 하진 않겠습니다. 보신 분들도 다시 오랜만에 영화 인턴으로 주말 시간을 보내보시는게 어떨까요? 일을 대하는 자세등 마음에 와닿는 내용들이 많은 영화 '인턴' 못보신 분들에게는 더욱 강추드립니다.